본문 바로가기


CB CKL 소식
content korea lab chungbuk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제목 스토리에서 피어나는 콘텐츠, 충북을 노래하다 새글 핫이슈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24일 오후2시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북카페와 세미나룸에서 '스토리에서 피어나는 콘텐츠, 충북을 노래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청주시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스토리×콘텐츠' 지역특화 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 스토리 자원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그 스토리를 기반으로 콘텐츠 창작을 다양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날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재즈로 풀어내는 크리에이티브 뮤직그룹 살로메레코드(대표 김세영)의 ‘초정, 당신을 위한 노래’△‘충북의 역사와 문화, 관광 자원을 중심으로 지역 이야기가 어떻게 콘텐츠 산업으로 확장될 수 있는가’를 주제로 한 김양식 박사의 강연 '백(百) 가지 충북 이야기, 어떻게 하면 콘텐츠로 키워낼 수 있을까?'에 이어 다양한 사례 공유로 △프로젝트 나무(대표 박예슬미) '나무로 지역을 돌아보다' △다이얼팩토리(대표 이병성)의 공주 제민천을 배경으로 한 공간 디자인 프로젝트 '이야기가 흐르는 문화공간'을 소개한다.

청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충북의 자원과 이야기를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는지 창작자들이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자리이자 시민들에게 지역 문화자원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장”이라며 “지역의 이야기를 산업적 가치로 확장해가는 가능성 넘치는 자리에 많은 창작자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박현진 기자 artcb@dynews.co.kr

출처 : 동양일보(http://www.dynews.co.kr)
파일